본문 바로가기

볼거리/design porn

앞으로 더 많아질것 같은 반려견 공간 조성 사업

ㅇㅅㅇ

 

국내 10명 중 3명이 반려동물을 키우고 있다는 사실을 알고 계신가요?

나 빼고 다 키운다는 말이 괜히 나온게 아닌것 처럼 반려동물을 키우는 인구가 1500만 명이 넘어갔습니다.

 

이 중 약 80%가 반려동물로 개를 키우고 있다고해요(한국애견신문 2017).

그 만큼 반려견을 키우고 있는 인구가 정말 많고, 이에 대한 인프라 수요도 굉장히 많아진게 사실입니다.

 

반려견도 백화점에 갈 수 있는 시대인 만큼,

반려견을 위한 공간이 반려견 공원을 넘어 카페, 음식점, 백화점, 펜션 등 여러 공간에서 필요로 합니다.

 

 

 

 

 

 

앞으로 반려견 공간 조성 사업들은 더 많아질텐데 사람을 위한 공간만 설계해봤지

반려견을 위한 공간에 대해 정말 공부해봤던 적은...(저는) 아직 없는것 같습니다. 

 

강아지가 뛰는게 전부인 공간만 있어도 정말 좋아하겠지만,

견주입장에서 쉴 곳, 안전하게 관찰할 수 있는 곳, 보호할 수 있는 공간 등 여러 필요 요소들이 있어야하고,

강아지가 아무리 가고싶어해도 견주가 가고 싶은 공간을 조성해야 한번이라도 더 방문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런의미에서 강아지와 견주 또는 주변 사람들 모두 즐길수 있는 공간이 필요한것 같아요.

 

특히, 강아지들이 놀다가 다치는 경우도 많으니 

반려견의 행동특성을 고려한 공간디자인은 한번쯤 고민해 봐도 좋을 것 같습니다.

 

미국에는 반려견 놀이터만 전문으로 설계하는 회사들도 있는 만큼

전문성을 기반한 반려동물 놀이터 디자인은 반드시 필요해보입니다. 

 

저는 반려견을 양육하고 있지 않고, 반려견의 행동특성을 잘모르지만,

국내외에 소개된 좋은 반려견 공간 사례들을 스크랩해 보았습니다.

공간의 구성이나 공통적으로 필요한 요소들이 어떤 것들 인지 참고하기 좋을 것 같아서요.

 

자, 이제 귀엽고 사랑스러운 강아지들을 위한 공간을 위해 어떤 고민을 해야할지 함께 봐요!